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험생 영양제 추천, 총 정리!

우리나라에서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은 겪어야하는 시기 바로 수험생 시기죠. 저도 지금은 개발자로 좋은 커리어들을 쌓고 있지만 재수까지 하면서 2년을 수험생으로 보냈다는...

그 때 어머님이 챙겨주시던 영양제가 지금 생각해보면 크게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물론 저는 그 때 당시 먹기 싫어했지만 억지로라도 먹어서 그나마 좋은 성적들을 거뒀던 것도 같네요.

이 글을 보시는 많은 수험생 부모님, 지인분들도 좋은 영양제 수험생들에게 선물 혹은 추천해주시러 가보실까요??


1. 비타민

비타민은 여러 번 말하기도 입 아플 정도로 필수적인 영양제에요. 비타민 자체가 피로회복과 컨디션 관리에 가장 중요한 성분이고, 일정 이상의 함량을 충족하는 비타민B는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줘요. 특히 수험생에게 좋겠죠?

비타민은 따로따로 구매해서 드시는 것보다 멀티 비타민 형식으로 섭취하는게 더 간편하고 속도 편해요. 수험생들의 경우 속이 불편하면 공부에 집중이 안되고 그러다보면 영양제를 더 꺼리게 되는 경향이 생기거든요.

여기서 중요한 점이 국내 비타민 제품을 고르는 것과 비타민B의 함량이 기준치 이상인지 확인하는 거에요.

국내 비타민이 해외 직구 비타민보다 좋은 선택인 이유는?

해외 비타민이 국내 비타민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활성형 비타민이 다수 포함됐다는 게 직구하시는 분들의 의견인데, 사실 활성형 비타민은 노약자나 수술 직후 소화가 불편한 사람들이 흡수하기 좋게 만든 성분이에요. 원래도 인체에서 매우 쉽게 흡수되는 성분 중 하나가 비타민이어서 굳이 구매해야할 이유가 없다는 거죠. 게다가 비타민은 특성상 쉽게 변질되는데 바다를 건너서 수입하는 기간 동안 성분이 반감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점은 국내 제품들과 다르게 해외 직구 비타민은 대부분 코팅이 되어 있지 않은데 그럼 특유의 향 때문에 구역감이나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경우도 생겨서 수험생한테는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비타민B 함량이 기준치 이상인지 확인

비타민B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에요. 간혹 비타민B가 무조건 많이 함유된 멀티비타민이 가장 좋아!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구역, 구토와 같은 위장장애나 얼굴이 붉어지는 느낌, 가슴 두근거림, 통풍이 심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따라서 기준치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은 만큼 섭취하는 게 좋아요. 그렇다고 너무 미달되게 먹는 건 아무 효과도 없겠죠? 하루 권장량의 100~200% 정도 섭취해주는 걸 권장드려요!

2. 빌베리(안토시아닌)

베리류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기억력과 인지 능력 향상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밝혀졌어요. 수험생들에게 아주 필수적이고 중요한 부분이겠죠? 또한,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으로 혈관 기능을 개선해줌으로써 두뇌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최고의 효과를 가져다주다고 해요.

하루종일 책과 패드, 핸드폰 등으로 공부하다보니 눈을 혹사 시킬 수 밖에 없고 눈이 아프거나 안 좋아지면 머리도 더 아파지기 때문에 그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어서 수험생들에게 반드시 추천하는 영양제에요.

영양제보다 더 좋다고?

가장 좋은 흡수 방법은 사실 신선한 블루베리를 최소 12알 이상 섭취해주는 거에요.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죠. 매번 블루베리를 구매해서 매일 준비해서 수험생을 챙겨 먹인다는 게 말이에요. 이런 분들에게는 빌베리 영양제를 추천해요.

블루베리 대체로는 빌베리 영양제!

이 또한 비타민과 같이 제약 회사에서 제조된 국내 제품을 추천하는데요. 해외 직구 시에는 제약 회사에서 제작하지 않은 제품들이 많은 반면 국내에서는 영양제를 의약품 규제로 제약회사에서 만들기 때문에 훨씬 안정적인 성분들로 섭취할 수 있어요.

3. 유산균

이건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추천이에요. 저는 재수하면서 수험생 생활을 2년 했는데 재수학원을 다니면서도 모두가 소화가 안되서 너무 힘들어했어요. 하루에 10~14시간을 앉아 있기만 하다보니 소화는 안되고 머리는 계속 쓰니까 당은 딸리고 그래서 뭔갈 먹다보니 소화는 안되고 악순환의 반복이었는데 그런 저한테 필수템은 유산균이었어요.

사실 위의 두 가지 영양제는 플러스 알파 같은 있으면 더 좋고 없으면 어쩔 수 없고 느낌이라면 유산균은 그냥 수험생한테 필수에요. 수험생 필수 영양제!! 진짜 소화가 안되서 속이 더부룩하면 공부는 물론 시험에서도 집중이 안되고 다음 끼니를 먹을 때도 영향을 끼치고 삶의 만족도가 급격하게 내려가면서 스트레스가 배가 되거든요.

수험생 부모님 혹은 지인분들은 다른 건 몰라도 유산균만은 꼭 구매해서 선물해주시는 거 추천드려요.


정리하며

오늘은 총 세 가지 수험생 영양제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사실 모든 수험생들이 똑같은 신체를 가진게 아니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찾아가는게 가장 좋긴 합니다만 오늘 말씀드린 영양제 세 종류는 부작용이나 사람마다의 편차가 적은 편에 속해요. 물론 홍삼, 오메가3 등 좋은 거 저도 다 압니다만 사람마다 편차가 너무 심하더라고요. 참고로 저도 홍삼이 몸에 잘 안 맞아요.

그런 영양제들에 적응하고 찾아보느라 우리 고생하는 수험생들 더 힘들게 하는 것보다 부작용이나 사람 편차가 적은 영양제를 추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모든 수험생 부모님들 수험생분들 힘내고 좋은 결과 받으시길 기원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